최근 3년간 동절기(11월~4월)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.
('22~'23년 동절기) 4,457명 → ('23~'24년) 5,081명 → ('24~'25년) 6,675명
예방수칙 및 개인위생수칙 자료를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<개인위생수칙>
▶ 음식 섭취 전 화장실 다녀온 후 비누를 이용하여 30초 이상 깨끗하게 손씻기
▶ 끊인 물 마시기 및 음식물은 충분히 익혀 먹기(85℃ 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)
▶ 채소와 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, 껍질은 벗겨 먹기
▶ 설사·구토 등 증세가 있는 학생은 귀가 또는 별도 공간에서 보호하고 등교 자제
▶ 환자 발생시 화장실 및 구토물 주변 환경(접촉물품 등)에 대한 신속한 소독